바쿠의 주식 탐방기

안녕하세요. 바쿠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교육 관련주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다시 이태원 클럽발 감염이 크게 확산됨에 따라 정부가 개학을 재차 연기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하는 기업들이나 관련 사업들을 하는 상장 기업들의 주식이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BBC 코리아>

 

 

NE능률(053290) :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출판 제품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B2B 법인교육, 전자화상영어 등 사업영역을 확대중인 기업으로 온라인 교육 관련주입니다.

 

NE능률 주가(5. 13일 기준) <출처: 네이버증권>

 

메가스터디(072870)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컨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입시교육 업체인 메가엠디, 메가스터디교육의 지분을 보유했습니다.

NE능률 주가(5. 14일 기준) <출처: 네이버증권>

YBM넷(057030) : 온라인교육과 콘텐츠 제공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社와의 제휴로 국내 MOS시험도 독점 주관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사전과 동영상 강의 등의 콘텐츠를 모바일 디바이스 기업, 포털사이트, 통신회사 등에 재가공하여 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공급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YBM넷 주가(5. 14일 기준) <출처: 네이버증권>

아이스크림에듀(289010) : 전체 교육산업 내 에듀테크 산업 영역 중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러닝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아이스크림홈런'을 통해 온라인 교육 사업을 운영하며,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주력 상품이기 때문에 온라인교육 관련주에 속해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주가(5. 14일 기준) <출처: 네이버증권>

비상교육(100220) : 학습교재 출판과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초중고 교과서 발행 사업과 학습 출판, 학력평가, 컨설팅 사업을 주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비상교육 주가(5. 14일 기준) <출처: 네이버증권>

 

#위 내용은 참고일 뿐입니다. 항상 모든 투자에는 손실이 따를 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관련 테마주 탐방!  (0) 2020.09.24
'전자결제' 관련 테마주 탐방  (0) 2020.05.1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