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의 주식 탐방기

안녕하세요. 바쿠입니다.

 

오늘은 전자결제 관련주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전자결제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 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E커머스의 결재금액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등 가맹점과 카드사, 은행 사이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결제社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결제 금액 규모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국내의 온라인 쇼핑 비중이 더욱 커짐에 따라, 소비자와 기업간의 결제 시스템을 담당하는 전자결제社들이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 대표적인 전자결제社로는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가 있습니다. 이 두 기업들이 국내 전재결제시장 전체 75% 이상을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점적 성격이 매우 강합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5.12일 기준>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전자결제 대행사 중에 대장주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이후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전자결제 서비스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재무제표

영업이익이 구준히 성장중이며 ROE도 20%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매우 유망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KG이니시스

 

다음은 KG이니시스입니다. KG이니시스는 시가총액으로는 NHN한국사이버결제에 밀리나, 실제로는 잔저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1등입니다. 시가총액이 밀리는 이유는 회사가 M&A를 지속적으로 추구함에 따라 리스크가 상승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KG이니시스 재무제표

KG이니시스의 재무제표를 참고해 보시면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2019년 12월 분기 당기순이익이 주춤했으나, 앞서 언급했다시피 전자결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KG이니시스의 순이익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날

 

다날 주가 <5. 12일 기준>

 

다음은 다날입니다. 다날 또한 전자결제 대표주 중 하나입니다. 다날은 티머니 교통카드, 앱을 이용한 간편결제, 상품권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날 제무재표

다날의 매출액은 '16년부터 '19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이 '19년에 최대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다날은 NHN한국사이버결제나 KG이니시스를 이어 3위를 달리는 기업이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매우 기대가 됩니다.

#위 내용은 참고일 뿐입니다. 항상 모든 투자에는 손실이 따를 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관련 테마주 탐방!  (0) 2020.09.24
'온라인교육' 관련 테마주 탐방  (0) 2020.05.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